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라탄(등나무)소재로 천연 발효빵 만들기 / 발효와 하드빵 계열 모양내기
    홈베이킹/깜빠뉴 만들기 2022. 9. 6. 09:27

    부제 : [리뷰] 화이트펭귄 반느통

     

    [블로거 올리취미 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올리취미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sk258789 

     

    사랑하는 동주랑 건강한 삶 : 네이버 블로그

    취미 부자이고 싶은 집순이, 커피가 좋아 로스팅, 빵이 좋아 홈베이킹, 뭐든 배우자^^

    blog.naver.com

     

    홈베이킹을 하면서 가장 행복할 때는 공들여 반죽하고 발효시킨 아이가 오븐 샤워를 마치고 둥~둥 완벽한 자신의 옷을 입고 나오면 완전~완전~행복해요^^
    홈베이커의 살림이다 보니 모든 것을 다 가지고 할 수는 없지만 저처럼 하드 계열의 빵을 좋아한다면 반느통은 필수템이라고 강력히 외치고 싶네요 ㅎㅎ
    저의 하드빵 깜빠뉴는 반느통 사용 전 · 후가 완전 달라요~
    반느통 중에서도 제가 만난 아이는 라탄(등나무)소재로 만든 반느통이예요                 
    구경해 보실래요^^


    뭘까요?
    반느통 주문시 덮개천이 같이 보내주셔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네요
    세척솔도 같이 있으면 훨씬 편하네요.. 역시 장비빨이죠 ㅎㅎ

    화이트펭귄 반느통 (원형) M
    사이즈 20*8cm
    밀가루 반죽 양 400g

    화이트펭귄 반느통 (바게트형) M1
    사이즈 25*15*8cm   밀가루 반죽 양 600g

     

    화이트펭귄 반느통의 특징
    1. 식약처 허가 및 식물 방역등 정식 수입통관을 거친 제품
    2. 라탄(등나무)소재로 반죽이 잘 떨어지고 위생적
    3.반느통의 무늬로 고급스러운 하드빵 가능
     
    ▣ 화이트펭귄 반느통은 효모균이 발효가 될수 있는 최적의 저온숙성 환경을 제공


    1. 통밀 함유 깜빠뉴 (강력분 88% : 통밀 12%)

    반느통에 강력분을 넉넉히 뿌려주고 반죽을 올려줍니다
    펭귄 자수된 ㅎㅎ 덮개천을 덮어주고 30분 마지막 발효를 시작합니다
     
     

    발효를 끝내고 반느통에서 반죽을 꺼내는 순간 기분 좋아짐은 기대감 때문이겠죠^^

    완성품에 대한 기대감~
    화이트펭귄 반느통은 천연소재 라탄(등나무)으로 만들어진 반느통이라서 일반 PP 제품보다 천연발효되는 저온 숙성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준다고 해요 일단 최종 발효도 성공적으로 마쳤고 반느통에서도 쉽게 떨어지면서 밀가루가 반느통 모양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비주얼 면에서 완전 멋짐 뿜뿜이네요^^

    발효도 너무 잘 되어서 오븐에서 나온 최종 모양은 감탄사가 절로 나오네요~ 동일한 레시피로 만든 깜빠뉴인데 반느통 사용 전 · 후가 완전 격이 다르네요

    딱 보아도 구분이 가능하겠죠 ㅎㅎ


    2. 오버나이트 깜빠뉴 (강력분 100%, 무설탕)

     


    바게트형 반느통을 이용한 깜빠뉴는 오버나이트 깜빠뉴예요 
    전날 반죽해 놓고 실온 발효 12~18시간 다음날 모양만 잡아서 반느통에 넣고 최종 발효 후 굽는 방식이죠
    화이트펭귄 반느통은 식약처 허가를 마친 정식 통관 제품이라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음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아무래도 먹는 빵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도구이다 보니 친환경적이면서 안전성을 챙길 수밖에 없죠

        
    오버나이트 깜빠뉴 식사빵으로 손색이 없는 무설탕 발효빵이예요^^ 빵의 질감이 엄청 쫀득쫀득해요
     
    3. 통밀 함유 오버나이트 깜빠뉴 (강력분 75% : 통밀 25%) 크랜베리 함유
      

    반느통 때문인지 깜빠뉴가 너무 잘 나와서 완전~ 신나서 계속 만들게 되네요 ㅎㅎ 
    이번에는 오버나이트 깜빠뉴에 통밀 비율 25%로 크랜베리도 함유해서 만들어봤네요^^

    반느통의 마술인지 실력이 향상된 건지 최근 세 번 모두 성공적으로 깜빠뉴를 만들었어요 ㅎㅎ
    집에서 만들어 먹는 깜빠뉴~반느통만 있으면 베이커리숍 부럽지 않네요^^
    반느통이 천연소재 라탄(등나무)이라서 관리에 신경을 조금 써 주어야 해요
    처음 받았을 때 중성세제로 세척솔을 이용해서 세척한 후에 햇볕에 말려 이후에 사용했어요
    냄새는 거의 없었지만 그래도 태양열의 기운을 나누어 주었지요^^
    사용한 후에는 물로 세척한 후 빵 굽고 남은 잔열에 건조해 주셔도 좋아요^^
    반느통은 습기에 약해서 자칫 곰팡이가 필 수도 있으니 꼼꼼한 관리는 필수겠죠^^ 

    저는 밀가루를 세척솔로 깨끗이 털어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더라고요
    그래서 두번째부터는 세척솔로 밀가루만 완벽히 털어내고 햇빛에 잠시 두었다고 보관하고 있답니다^^ 관리가 더 편해졌어요~

    하드빵 계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홈베이킹을 하는데 살짝 2% 부족하다면 반느통 사용을 강력히 권해봅니다
    사용해 보니 너무 좋아요^^ 주변에서 일단 모양만 보고도 감탄합니다
    음식은 시각, 후각, 미각 모든 기관의 종합 예술품이니까요 ㅎㅎ

    https://smartstore.naver.com/whitepenguin/products/5061631441
    [이 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느통 천연발효 빵틀 바구니천 포함 라탄 등나무 : 화이트펭귄

    반느통 천연발효 빵틀 바구니천 포함 라탄 등나무

    smartstore.naver.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